2022 이기적 ITQ 엑셀 ver.2016

ITQ 엑셀 자격 취득 공부와 함께 실무 활용도 바로

 

학교 다닐 때는 워드나 한글 같은 워드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합니다. 숙제를 해야 하고, 리포트 작성이나 논문 같은 정형화된 문서 형태의 요구가 많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회사에 입사하고 부터는 워드나 한글보다는 파워포인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기획이나 업무 개선 같은 아이디어를 잘 전달하기 위해 포맷이 다양해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서작업에는 별도로 꼭 필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표 형태의 자료 정리, 자료값의 계산, 보기 좋은 차트의 삽입 등입니다. 그 형태가 간단할 때는 워드나 한글, 파워포인트에 있는 기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전문화되고 원하는 형태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 엑셀입니다.

엑셀은 단독으로도 많이 사용되지만, 이렇게 다른 문서의 부가 기능으로도 같이 활용되기 때문에 다른 어떤 프로그램 보다 실무를 해 나가는데 있어 필요합니다. 다양한 활용법을 알고 있다면 업무효율을 많이 높일 수 있습니다. 기능이 많다 보니 모든 것을 머리 속에 넣어두고 활용하기는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그때그때 해결책을 찾기 위해 인터넷 검색이나 엑셀 책을 펼치기도 합니다. 많이 알면 알수록 활용도가 그만큼 높은 것입니다.

이러한 엑셀 기능에 대한 활용의 능력을 실기시험만으로 검정하여 부여하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학습 난이도가 분명 있지만, 실무적인 활용도가 가장 높은 자격증으로 소개됩니다.  바로 ITQ 엑셀 자격증입니다. 시중에는 엑셀 활용 관련 도서와 엑셀 자격 취득을 위한 수험서적이 많습니다. 만일, 한번에 두 가지 목적을 모두 이룰 수 있는 책이 있다면 어떨까요?

 


2022 이기적 ITQ 엑셀 ver.2016
영진정보연구소 저 | 영진닷컴 | 2021년 06월 18일

 

이 책은 2022년 ITQ 엑셀 자격시험 출제기준을 적용한 수험서입니다. 수험생이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험에서 사용가능한 버전 중 엑셀 ver.2016을 기준으로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통해 우선 시험 유형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모의고사 10회와 기출문제 10회도 제공하여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ITQ  엑셀 자격 시험을 대비한 수험서지만, 처음 부분에 정리되어 있는 엑셀 주요 함수는 실무에서도 두루두루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날짜/텍스트, 수학, 논리값, 통계, 찾기/참조, 데이터베이스로 구분되어 있어 찾기도 편리합니다.

실기시험을 위한 수험서지만,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이론을 Part 1 에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출제유형에 기반을 둔 이론이라 핵심내용만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Part 2는 기출문제 2회분을 따라해보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부분합 유형과 피벗 유형으로 시험출제 구성의 제3작업 유형에 해당합니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공부하기 보다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것이 빠르게 수험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정답 파일이 담긴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따라해볼 수 있는 엑셀 파일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따라하기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합니다. QR 코드가 제공되어 휴대폰 카메라로 쉽게 이동가능합니다.

Part 3과  4는 모의고사 10회와 기출문제 10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의 전반부가 자격 취득을 위한 공부방법과 방향을 알려준다면, 후반부는 실제로 해보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책 두께도 다른 수험서에 비해 얇습니다. 책에 있는 내용만 따라해봐도 시험을 준비하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 유형도 다양하며, 최신 출제 경향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ITQ 자격증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책 도입부에  Q&A 를 두어 한번에 확인가능 합니다. 시험에 처음 도전하는 사람도 ITQ자격증이 어떤 자격증인지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자격증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아닌 ITQ 엑셀 시험 준비를 하면서 생기는 궁금점은 이기적 스터디 카페(이기적 스터디 카페 / 컴활,정보처리,빅분기 : 네이버 카페)를 통해 질문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 중간중간에는 ‘합경생의 비법’이라는 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팁들은 실무에서도 자주 활용되는 팁입니다.

ITQ 엑셀 자격 시험 시 사용하는 답안 전송 프로그램과 동일한 환경을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도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기막힌 적중율’ 을 줄여 ‘이기적’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영진닷컴의 수험서 시리즈 답게 2022년 수험서도 발빠르게 준비하여 대응하고 있습니다. ITQ자격증이 가장 먼저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번에 합격하고 싶다면 이기적!! 이라는 카피처럼 ‘이기적 ITQ 엑셀 ver.2016’ 수험서는 자격 취득을 한번에 안내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2022 이기적 ITQ 엑셀 ver.2016

또한, 자격 취득을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엑셀 활용과 팁까지 배울 수 있는 수험서이기도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