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ITQ 파워포인트 ver.2016

실기시험만으로 정보기술활용능력 검증, ITQ 자격증

 

실기시험만으로 실력과 능력을 검정하여 부여하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최고의 신뢰성, 최대의 활용도를 갖춘 자격증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바로 ITQ 자격증입니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2002년 부터 국가공인자격증이 되었습니다.

ITQ  자격증은 현장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장실무 위주의 작업형 문제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다른 시험에 비해 개인의 변별력을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과목별로 시험을 치며, 취득한 점수별로  A, B, C등급으로 자격의 등급이 부여됩니다. 반면에 8과목(아래아한글, 한셀, 한쇼,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 중 잘하는 한 과목만 합격해도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응시자격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그래서 인지 컴퓨터활용 능력 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처음으로 도전하는 자격시험이기도 합니다. 시험일정도 다른 자격시험에 비해 매월 시행되는 편이며, 특별시험도 중간중간 있어 쉽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ITQ 자격증 취득 시 많은 대학에서 졸업 시 특별 학점으로 인정해주기도 합니다. 기업체에서도 자격증에 대한 우대를 해주는 업체가 많습니다. 과목 중 워드와 엑셀의 경우 다른 자격시험을 통해 취득하거나, 실제 업무를 통해서 그 능력의 여부를 빨리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에 비해 파워포인트 활용 능력에 대해서는 자격증이 많이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ITQ 자격증의 대표격이 바로 파워포인트 자격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2022 이기적 ITQ 파워포인트 ver.2016
영진정보연구소 저 | 영진닷컴 | 2021년 06월 25일

 

이 책 ‘2022 이기적 ITQ 파워포인트 ver.2016’은 책 제목에서도 보듯이 ’22년 출제기준까지를 고려한 자격증 취득 수험서입니다. ITQ 자격증의 대표격인  파워포인트 자격 취득을 원하는 수험생이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MS 파워포인트 2016 버전을 기준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ITQ 자격 시험이 실기시험으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실기를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이론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론을 출제 유형을 분석하여 책의 처음 파트에서 설명합니다.

Part 2는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 유형을 익힐 수있습니다. 자격시험은 무작정 처음부터 공부하기 보다 기출문제를 통해 출제 경향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공부와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따라하기는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하여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해당 화면을 캡쳐하여 눈으로 비교해가면서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Part 3은 모의고사 10회를 담고 있으며, Part 4는 기출문제 10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 2에서 기출문제 따라하기로 자세히 설명한 것을 바탕으로 많이 따라해보면 단번에 시험에 합격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특히, 책의 처음에 ITQ 자격증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을 따로 정리하여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ITQ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도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에 뜁니다.

책 중간중간에는 ‘합경생의 비법’이라는 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전체적인 공부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자잘자잘한 팁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실무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비법이기도 합니다.

ITQ 자격증 취득을 독학으로 공부하는 수험생을 위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며, QR코드로 바로 공부하는 해당 챕터에서 연결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난이도도 확인할 수 있어 집중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과 아닌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 중 궁금한 사항은 이기적 스터디 카페(이기적 스터디 카페 / 컴활,정보처리,빅분기 : 네이버 카페)를 통해 질문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답안 전송 프로그램도 사전에 설치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ITQ 시험장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동일한 방법으로 실행되어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습니다.

’21년을 아직 절반정도 남겨둔 상황에서 ’22년 수험서가 나오고 있습니다. IT 변화가 빠른 만큼 그에 따르는  컴퓨터 관련 서적과 수험서도 발을 맞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수험서의 대표적 브랜드인 영진닷컴의 ‘이기적 시리즈’도 그 변화에 맞춰 발빠르게 대응하는 것 같습니다. ITQ 파워포인트 자격증은 영진닷컴의 이 책 ‘2022 이기적 ITQ 파워포인트 ver.2016’과 함께 준비하면 단기간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2 이기적 ITQ 파워포인트 ver.2016

자격 취득 관련 수험서는 일반 서점보다는 인터넷 서점이 비교해가며 구입하기 편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