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벼락치기 기출문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로 최단기간 성적 올리기

 

배우는 것과 가르치는 것은 다르다고 합니다. 배운 것을 남에게 알려주는 것은 또 다른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지식을 쌓는 것과 평가를 받는 것도 다르다고 합니다. 내가 아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질문에 답을 해야 되는 경우라면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시험이 그렇습니다. 내가 알고 싶은 것만 배우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공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기출문제 입니다.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보면서 출제 의도를 파악하고, 틀린 문제 위주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공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기간에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는 비법이기도 합니다. 벼락치기라 불리기도 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벼락치기를 위해 기출문제와 정리노트를 제공하는 수험서가 있습니다.

 


2021 이기적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벼락치기 기출문제
오윤슬, 박또니 저 | 영진닷컴 | 2021년 03월 11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대한민국의 역사를 왜 배워야 하는지 계기를 마련하고, 제대로 된 역사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목적의 시험입니다. 한국사 능력 검정은 ‘선발 시험’이 아니라 ‘인증 시험’입니다. 한국사의 학습 능력을 인증하는 시험입니다.

이 책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공부하고 난 후 시험 직전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의도로 집필된 수험서입니다. 하지만, 거꾸로 이 책을 통해 먼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출제 경향을 먼저 파악하여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도 있는 책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기간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바로 벼락치기용 수험서이기도 합니다.

책의 구성으로 먼저 최신 기출문제 시험지 5개, 실전 답안카드 5매가 있습니다.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전과 같이 답안카드에 직접 마킹을 하면서 예비 시험을 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출 문제 해설 동영상과 강의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각 회차별 기출 문제 해설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틀린 문제에 대한 해설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별도로 제공되는 정답및 해설집에도 단순하게 답만을 기입한 것이 아니라 각각의 문제 모두에게 추가적인 해설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부한 내용을 별도로 요약할 필요가 없을 정도 ‘합격생의 벼락치기 정리노트’를 제공합니다. 필요시 이 노트에 추가적으로 요약 정리하면 시험 직전에 펼쳐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험문제, 정답 및 해설집, 정리노트 모두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자료로 보여지는 유물, 유적, 문화재 같은 경우 컬러로 보는 것과 흑백으로 보는 것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머리에도 더 오래 기억됩니다.

각각의 책은 또 낱권으로 되어 있어 휴대도 편합니다.

영진닷컴 이기적 홈페이지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이용하면 공부 중 모르는 부분에 대해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CBT 모의고사를 칠 수 있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한국사를 배우기만 하는 것보다 그 능력을 인정받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 인정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한국사능력검증시험입니다. 기존에 알던 역사가 시간이 지나면서 바뀌지 않습니다. 우리의 기억력이 점점 약해지는 것입니다. 아니면 기억해야 할 것들이 늘어나면서 중요한 것을 더 많이 기억하기 위해 덜 중요한 것을 지우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미 배운 것을 다시 소환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기출문제가 아닐까 하네요. 기출문제만 필요한 분들께도 딱 알맞는 구성의 수험서 입니다. 가격또한 저렴하니까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97919381

그 동안의 공부를 기출문제를 통해 마무리하고, 틀린문제 위주로 정리노트를 통해 확인하면서 한국사능력검증 시험을 준비하는 것. 수많은 수험생들의 요구가 반영된 수험서라고 생각합니다. 시험 문제를 푸는 자신감도 절로 생길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