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

쉬운 듯, 어려운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국가기술자격증 중에서 난이도가 높다고 소문난 자격증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컴퓨터활용능력 1급 자격증 입니다. 이름만 듣고 보면 쉽게 보이지만, 막상 실기시험에서 떨어지는 사람이 많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시험의 경우 왠만한 컴퓨터 관련 산업기사 자격증 시험보다 어렵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자격증이지만 2급 자격은 반대로 쉽다는 평입니다. 1급은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두 과목이지만 2급은 스프레드 시트 하나입니다. 사무자동화를 위해 필수 프로그램인 스프래드시트 프로그램, 즉 엑셀 활용 능력을 평가합니다. 물론, 실기 이전에 필기 시험을 합격해야만 실기 시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필기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의 일반적인 상식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기본이 중요다하는 것으로 이해합니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과 워드프로세스 자격증이 있다면 회사에서 업무를 하는데 많은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출제 기준도 기술의 변화, 산업현장의 수요에 따라 변화해왔습니다. 2021년 시험도 Windows 10, MS EXCEL 2016 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엔 3급도 있었지만 2011년 시행을 마지막으로 폐지된 것도 시대에 따른 출제 기준의 변화 때문일 것입니다.

 


2021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 무료 동영상 강의 & CBT 온라인 모의 고사 제공
홍태성, 영진정보연구소 저 | 영진닷컴 | 2020년 11월 27일

 

이 책 ‘2021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는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시험 수험서 입니다. 그 동안의 경험과 실력으로 앱을 활용하는 실기에는 자신이 있더라도 기본적인 지식 여부를 확인하는 필기시험이 먼저입니다. 컴퓨터 관련 일반적인 상식도 기술의 변화에 따라 변화합니다. 최신 변경사항의 반영여부가 수험서에서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때문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개정 여부가 바로 수험생들이 수험서를 선정하는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2021년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시험 출제 기준을 100% 반영하었습니다. MS EXCEL 2016이 그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무용 PC가 Windows 10으로 OS가 변경되어 새로운 OS에 대한 지식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출제기준 : http://license.korcham.net/co/examguide.do?mm=21&cd=0103

 

책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 취득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지식을 과목별로 분권 처리하였습니다. 1권은 컴퓨터 일반, 2권은 스프래드시트 일반 입니다. 그리고, 별책으로 기출문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3746163

 

기출문제도 별책으로 분권하였습니다.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120선을 뽑아놓았습니다. 17년 부터 출제된 기출문제를 2회분씩 담고 있습니다. 출제유형의 변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핵심 요약 자료도 별도의 PDF로 제공하는 것도 이기적 수험서 시리즈 만의 특색입니다.

책은 21일 학습 플랜을 제시합니다. 약 한달 정도만 자격증 시험 공부에 노력을 기울이면 초단기에 필기 시험을 통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계획의 앞부분은 이론 공부, 뒷부분은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을 익히도록 계획되어 있습니다. 자격증 시험 취득도 우선은 계획부터 세운 후 차근차근 실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시험 출제 분석표와 자주 출제되는 기출 테그를 제공합니다. ‘나온 문제 또 나온다!!!’ 라는 문구가 확 들어옵니다. 자격증 시험에 필요한 꼭 필요한 지식은 정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지식을 아느냐 모르느냐가 바로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했는지 아닌지를 판가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제 빈도에 따라 상/중/하로 구분하여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을 통해 집중해서 공부할 부분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가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동영상 무료라는 표기 또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CBT 시험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온라인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감각을 익혀보는 것도 꽤 괜찮은 방법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 시험을 처음 치루는 사람들을 위해 시험 안내를 만화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시험 응시료, 합격 기준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로 읽는 것 보다는 시각적으로 보니 눈에 더 빠르게 들어옵니다.

이기적 영진닷컴 수험서 커뮤니티 홈페이지에 있는 질문답변 게시판을 활용하면 공부 중 모르는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무료동영상, 기출문제, 자료실, 정오표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험서와 함께 꼭 활용해야 할 웹사이트 입니다.

https://license.youngjin.com/artyboard/mboard.asp?strBoardID=QnA_b&intPage=1

 

2021년 변경된 최신 출제기준을 반영한 ‘2021 이기적 컴퓨터활용 2급 필기 기본서’, 1300만 수험생이 선택한 적중률!!!, 출제 위원이 참고하는 기본서. 이 세가지가 하나로 합쳐져서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3년 연속 1위라는 결과를 만든 것 같습니다. 자격 공부를 한다면 수험서 선택이 중요합니다. 영진닷컴의 이기적 시리즈를 활용하면 자격증 취득에 더 빨리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