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컴퓨터 활용 자격의 시작,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컴퓨터 활용과 관련된 자격증으로 나름 쉽게 취득이 가능하다고 여기는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합니다. 민간자격이 아닌 국가기술자격입니다. 문서 작성 프로그램(앱)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합니다. 컴퓨터를 활용하여 글자를 기록하는 일이 보편화 되다 보니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응시제한도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도전합니다. 자격제도 초기에는 3급, 2급, 1급으로 구분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그 당시 초등학생도 많이 응시를 하여 생애 최초, 처음 취득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으로 불렸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3급과 2급은 폐지되고, 1급과 동일한 단일 등급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기존 취득한 3급과 2급이 거의 무용해졌습니다. 그래서, 다시 워드프로세서 자격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2021년 부터는 필기시험에 최신 OS인 Windows 10으로 출제 기준이 바뀝니다. 실기시험도 한글 2020, MS Word 2016 앱으로 변경되어 시행됩니다.

 


2021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 2021년 출제기준 변경사항 100%반영, 무료 동영상 강의+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 별책:기출문제집 ]
김옥남, 이상미, 진정순 저 | 영진닷컴 | 2020년 10월 12일

 

이 책 ‘2021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시험 수험서 입니다. 실기시험을 치루기 전 기본적인 지식 여부를 확인하는 필기시험이 먼저입니다. 최신 변경사항을 적용하느냐가 이러한 수험서 선정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2021년 필기 시험 출제 기준에 맞춰 100% 반영되었습니다. 출제기준이 변경되었다는 것은 기존 문제은행식의 기출문제로만 공부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새로운 과목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출제기준 : http://license.korcham.net/customer/noticeview.do?num=166867&pg=1&word=%B1%E2%C1%D8&search=title

워드프로세서 자격 취득을 위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이론적인 지식이 있습니다. 워드프로세싱을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 외에 PC 운영 체제, 컴퓨터 및 정보 활용에 대한 PC기본 상식입니다. 이 책 ‘2021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기본서’는 각 과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3개의 Part로 나눠 구분하였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3746163

기출문제는 별책으로 분권하여 무게를 줄였습니다.

책은 초단기 학습 플랜을 제시합니다. 이론공부는 10여일 내에 마무리하고, 종합 정리와 기출 문제로 마무리를 하여 합격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난이도가 쉽다는 평이 많지만 계획성있는 준비와 함께라면 학습 습관도 기를 수 있습니다.

시험 문제 분석표와 자주 출제되는 기출 테그는 중요한 내용에 집중할 수 있게 합니다. 차례에도 출제 빈도에 따라 상/중/하로 구분하여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영진닷컴의 이기적 수험서에서 볼 수 있는 공통적인 사항 같습니다.

각 과목에 대해서는 무료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합니다.

각 단원의 마지막에는 예상문제를 제공하여 실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와 최신 기출문제는 별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부 중 모르는 부분은 이기적 영진닷컴 수험서 커뮤니티 홈페이지에 있는 질문답변 게시판을 적극 활용하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무료동영상, 기출문제, 자료실, 정요표, 커뮤니티 등도 있어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license.youngjin.com/artyboard/mboard.asp?strBoardID=QnA_a&intPage=1

2020년 가장 최근의 기출문제 반영 뿐 아니라 2021년 변경된 출제기준을 반영한 ’2021 이기적 워드프레세서 필기 기본서’로 자격 공부를 한다면 컴퓨터 활용의 기본 지식은 충분히 익힐 수 있습니다.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필기 시험을 통과하고 나면 실기 시험이 오히려 더 쉽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필기는 물론 실기를 위한 수험서도 영진닷컴의 이기적 시리즈를 활용하면 자격 취득에 더 빨리 다가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격증, 해당 분야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기본 실력을 갖췄다는 의미로 주어집니다. 누구나 공부는 할 수 있지만, 아무나 취득하는 것이 바로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일단, 취득을 하고 나면 전문가로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관련 자격 취득의 시작,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취득을 1순위로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