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환상의 콤비 정보보안기사 필기+실기

사람들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를 본 적이 있습니다. ‘스펙 향상과 취업을 위해서’가 29.5%로 1위였습니다. 대부분 취업난과 고용불안정 속에서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추가하려는 마음이라는 이야기로 결론 낸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직업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자격증만이 가치가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직업과 연관이 적거나 없더라도 새로운 분야를 배우기 위해 자격증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새로운 분야의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가 그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공부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결과는 지금 하고 있는 일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더라도 간접적으로 도움을 받아 업무 효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또, 배우는 과정의 지속이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해마다 한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도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올해는 저도 정보보안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기시험 원서를 접수부터 우선하고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2020 이기적 환상의 콤비 정보보안기사 필기+실기 [ 전3권/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
임호진, 김윤수 저 | 영진닷컴 | 2020년 03월 10일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면 그에 맞는 다양한 공부 방법이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 후기를 올리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으로 첫째, ‘기출문제를 풀어본다’ 입니다.. 문제 유형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둘째, 책을 통해 실질적인 학습을 합니다. 자격증은 지식을 묻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분야 지식을 갖추는 것은 필수입니다. 수많은 수험서 중에 보통 한권을 고릅니다. 저는 영진닷컴의 2020 이기적 환상의 콤비 정보보안기사 필기+실기(https://bit.ly/2vR9Eiy)를 선택하였습니다. 셋째, 다시 한번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알고 복습을 합니다. 정보보안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방법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올해 처음 열리는 15회 정보보안기사 자격시험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시험이 연기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원서접수도 추가로 받았습니다. 추가 원서 접수 종료 후 보통 한달 뒤 시험이 있습니다. 5/30일이 바로 그날입니다.

https://kisq.or.kr/exam/examSchedule.do

시험을 한달여 가량 남겨 둔 시점이다 보니 일별 계획 또한 필요합니다. 영진닷컴의 수험서인 이기적 시리즈에는 30일 학습 플랜을 제공합니다. 이 책 2020 이기적 환상의 콤비 정보보안기사 필기+실기도 마찬가지로 학습 플랜을 제공합니다. 혼자 공부할 때 계획대로 목표를 가지고 진도를 나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한달여 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이론서와 기출문제를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기와 실기 시험을 같이 준비할 수 있도록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험서가 보통 다른 책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한번의 구입으로, 한번에 준비하여, 한번에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다 보니, 책에서도 가성비가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동영상 강의를 업로드 후 업데이트가 안될 경우가 많은데, 업데이트 날짜를 보면 최근 날짜로 되어 있습니다. 계속해서 관리를 한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6i7rGeEmTvqGpD5fEJXS8BIAqppPmKUY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을 따라하기 위해선 기출문제 풀이가 꼭 필요합니다. 책에는 정보보안기사 최근 5개년의 기출문제를 별책으로 제공합니다. 기출문제 책이 이론서 보다 두껍습니다.

그만큼 기출문제가 중요하다는 수험생의 요구를 반영한 것 같습니다. 비공개된 최신 기출문제가 100% 복원된 것도 최신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금 당장에는 필기 시험에 대한 기출문제가 중요하겠지만, 필기 시험 합격을 하고 나면 분명 실기 준비도 해야 합니다. 실기 시험에 대한 기출문제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요구는 이론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론서 내용 중 기출문제와 관련이 있는 부분은 기출문제 출제 회차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많이 출제된 문제의 경우 더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출제 빈도에 따라 과목별로 상, 중, 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학습에 들어가기 전에 중요도를 사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짧은 기간에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는 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혼자 공부하다 모르는 부분은 게시판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1:1로 질문이 가능하여 원하는 답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문의한 질문도 확인할 수 있어 같이 공부하면서 어려운 점에 대해서는 같이 공감이 되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license.youngjin.com/artyboard/mboard.asp?strBoardID=QnA_l&intPage=1

2020년 들어 처음으로 맞는 가장 긴 연휴가 4월말 5월초입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어렵다 보니 자격증 공부하는 것으로 계획을 수정하였습니다. 일주일 집중 학습으로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표에 한걸음 다가가길 희망해 봅니다. 그러기 위해 이번 연휴는 이기적 환상의 콤비 정보보안기사 필기+실기 책과 함께 할 것 같습니다.

시험을 직전에 두고는 마인드맵으로 복습하면서 정리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눈에 띕니다. 마인드맵을 펼쳐볼 때 쯤엔 이미 필기 시험 합격이라는 목표가 될 수 있도록 쉽게 이해가 가고, 읽힐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와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