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일러스트레이터 CC

누구나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션이라고 하면 보통 삽화를 떠올립니다. 정확히 말하면 텍스트가 담은 내용을 알기 쉽게 표현하는 것, 설명을 보조하기 위한 것, 바로 이 때 필요한 그림이 바로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일러스트라는 표현도 사용합니다. 일러스트(イラスト)는 일본의 영향으로 줄여서 부르던 말이 표준어가 된 사례라고 합니다. 광고나 영상매채의 그림이나 문양, 일기도, 그래프 등이 대표적입니다. 동화책의 그림도 많이 알려진 일러스트레이션입니다. 이러한 일러스트레이션을 제작하는 사람을 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합니다.

하지만, 또 다른 하나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있습니다. Adobe 사의 벡터 이미지를 그리는 도구가 그것입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을 그리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Adobe사의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웹, 모바일 그래픽, 로고, 아이콘, 서적 삽화, 제품 패키지, 옥외 광고판 등의 콘텐츠를 만들때 업계 표준 도구로 사용됩니다. 최신 버전의 이름은 일러스트레이트 CC 입니다.

 


마담의크스 일러스트레이터 CC 마담의크스와 함께하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하는 43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 네모기획 저 | 영진닷컴 | 2021년 04월 06일

 

어릴 때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던 사람이라면 한번쯤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려보기를 시도합니다. 이때 그림그리는 작업을 PC에서 해보고자 할 때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도구가 바로 일러스트레이터 입니다. 요즘엔 패드같은 모바일 기기가 활성화 되면서 패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앱들도 많이 나옵니다. 이러한 도구들도 기본적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호환성을 지원합니다. 그만큼 많이 알려진 도구이며 업그레이드도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기 쉬운 유용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일러스트레이터 CC의 다양한 기능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따라하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 핵심 기능, 도구 사용과 종합 활용 등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한 권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43가지 방법, 즉 43개의 강좌를 기초반, 도구반, 기능반, 종합반으로 구분하였습니다. 보통의 책이 Part라는 형태로 구분하지만, 이 책은 1교시부터 4교시까지로 구성하였습니다.

1교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작업 공간과 툴바의 기능을 간략하게 소개 합니다. 2교시에서는 툴바에 있는 도구를의 사용법을 알려줍니다. 직접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교시는 심화 기능을 소개합니다. 오브젝트 변형, 정렬, 안내선 사용, 테마 사용, 패스 사용 등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핵심 기능들 입니다. 마지막 4교시는 앞서 배운 내용과 기능을 종합하여 일러스트레이션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포스터, SNS용 홍보물, 비즈니스 카드, 초대권 등을 그리다 보면 여러 기능 등을 종합하고 응용하는 방법도 익히게 됩니다.

특히, 책의 처음에 일러스트레이터 CC 2021 핵심 신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존부터 꾸준히 사용하던 사람에게는 해당 내용이 더 알차게 다가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빨리 필요한 기능만 따라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해당 강좌를 찾아서 바로 따라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기능을 찾고, 유튜브를 통해 처음부터 끝까지 강좌를 듣기 보다 이 책의 목자를 보고 해당 강좌를 펼치는 것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책의 저자가 마담의크스 카페입니다. 2002년 개설 이후 회원수 40만 명이 넘는 대형 카페 입니다. 2012년 Daum 우수카페가 된 이후 현재 Daum의 대표카페 입니다. 많은 그래픽 관련 책을 네모 기획과 기획하여 출간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항상 버전업이 됩니다. 그럴 때 마다 관련 서적 또한 개정이 필요합니다. 이 책도 계속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여 새롭게 출간하는 책 중 하나 입니다. 새로운 기능은 간략이 몇 장으로 정리하지만, 각 강좌는 새로운 기능을 익히면서 따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컴퓨터 그래픽 관련 기초적인 지식도 빼놓지 않고 있는 것 또한 이 책의 장점같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본 기능과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까지 한 권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한 이 책, 실전 예제 파일도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분명 일러스트레이터CC를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가 취미인 사람, 필요에 의해서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야 하는 사람, 필요할 때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는 강좌가 필요한 사람 등 모두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